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한국관광공사 SNS 홍보 캠페인, 세계 유명 광고제 수상

  •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유지현 기자
  • 송고시간 2017-03-31 11:07
  • 뉴스홈 > 국제
코난 오브라이언과 애완낙지 사무엘.(사진제공=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공사는 지난 2016년 SNS 글로벌 캠페인 ‘Korea Visits You’ 동영상이 지난 25일 태국 파타야에서 개최된 '2017 아시아 태평양 광고제(ADFEST)' 미디어 부문에서 입상(동상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관광공사가 실시한 ‘Korea Visits You' 캠페인은 한국여행과 관련된 희망과 상상을 실현시켜주는 소비자 감동 마케팅으로, 한국관광에 대한 자신만의 특별한 이야기를 SNS상에서 공유, 전파하여 한국관광에 대한 이미지를 증대하도록 기획되었다.


이번에 수상한 작품은 미국 TBS 방송국 인기 토크쇼인 ‘코난쇼’의 진행자 ‘코난 오브라이언(Conan O‘Brien)’이 한국 방문 중 노량진 수산시장에서 구입하여 우정을 맺었으나 검역 등의 문제로 미국으로 데려가지 못한 낙지 친구 ‘사무엘’을 관광공사의 도움으로 미국에서 다시 재회하게 되는 이야기로, 동영상 제작 및 온라인 유포시부터 SNS 유저들에게 화제가 된 바 있다.   

한편 ‘Korea Visits You’ 동영상은 전년도에 134개국에서 디지털 조회수 1257만회와 376만회의 인터렉션(좋아요 및 댓글수 등)을 기록한 바 있다.

아시아태평양 광고제(ADFEST)는 1998년 창설되어 올해로 20번째를 맞이하는 아시아 지역 최고의 광고제로, 미디어, 인터렉티브 부문 등 총 20개 분야에서 1200개 작품이 출품되어 경쟁했다. 관광공사의 SNS 홍보 캠페인이 세계 광고제에서 수상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