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울산시, 방사선 비상 대비 '주민대피 방안' 모색

  • [울산=아시아뉴스통신] 안홍균 기자
  • 송고시간 2017-09-21 11:30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21~22일 '관련기관 워크숍' 개최
울산시청 전경.(사진제공=울산시청)

울산시가 방사선 비상에 따른 신속한 주민대피 방안을 모색한다.
 
울산시는 21일부터 오는 22일까지 이틀간 울주군 진하호텔리조트에서 ‘방사선 비상에 따른 주민소개 실효성 제고를 위한 관련기관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참석 기관은 울산시, 구군, 원자력안전위원회, 원자력안전기술원, 국립재난안전연구원, 군?경?소방, 한국도로공사, 해양수산청, 철도공사, 버스조합 등 30여개 기관 60명이다.

워크숍 첫째날에는 울산시의 방사능방재 체계와 주민보호조치 계획, 남구, 북구, 울주군의 세부 주민보호조치 계획발표와 토론으로 진행된다. 이어 국립재난안전연구원이 재난 상황시 주민대피와 통제방안에 대해 특별 강의를 펼친다.
 
이튿날인 22일에는 원자력안전위원회와 원자력안전기술원이 국가방사능방재 체계와 방사선?방사능 기초이론에 대해 교육하고 참석자들의 원전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신고리 4호기 내부 현장 견학을 진행할 계획이다.
 

앞서 울산시와 구군은 지난 6월부터 선박과 헬기를 이용한 해상, 공중수송계획 보완을 위한 실무자 회의를 가졌으며, 울산해양경찰서와 울산소방본부, 부산경찰서와 함께 실제 함정과 헬기를 이용한 합동점검을 실시한 바 있다.
 
엄주권 울산시 원자력산업안전과장은 “원전사고에 따른 방사선 비상시 다양한 주민수송 수단을 갖추고 지속적인 주민보호 대책을 마련해 적극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