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충남 내포신도시 유휴지 22개 블록…69만 4000㎡ 경관 특화 사업

  •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하동길 기자
  • 송고시간 2018-03-22 10:30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 유휴지 70만㎡에 꽃 단지 등 조성…주민 대상 주말농장 분양도
 
자료사진. 국화꽃으로 단장한 내포신도시./아시아뉴스통신 DB

충남도는 내포신도시 정주 여건 조성과 신도시 이미지 제고를 위해 유휴지 22개 블록 69만 4000㎡를 대상으로 경관 특화 사업을 추진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충남개발공사와 한국토지주택공사, 건설사 등 토지 소유자가 땅을 무상으로 대여하고 도청이전주민생계조합이 시행한다.

 
우선 아파트 인근 유동 인구가 많은 지역에 페추니아와 메리골드, 해바라기, 국화, 코스모스 등 계절별 꽃 단지와 함께 포토 존, 산책 길 등 주민 휴식 공간을 조성한다.
 
또 신도시 주변 지역에는 이탈리안 라인그라스와 옥수수 등을 심을 계획이다.
 
특히 주민과 이주기관 종사자들이 텃밭을 체험할 수 있는 주말농장을 조성·운영한다.
 

주말농장은 지난해와 같이 용봉산과 효성아파트 인근 2곳으로 총 2만㎡의 땅을 950세대에 분양한다.
 
분양 신청은 22일 오전 9시부터 선착순으로 이전주민생계조합에 신청하면 된다.
 
당첨자는 다음 달 18일 발표하며 세대별 블록 정비, 퇴비 살포, 푯말 설치 등을 거쳐 내달 28일 영농을 시작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도 관계자는 “꽃 단지 등 경관 특화 사업은 내포신도시를 아름답게 변모시키고, 주말농장은 가족과 이웃이 함께하는 행복한 소통의 공간이자 어린 자녀의 친환경 자연 학습 공간이 될 것”이라며 “도는 앞으로도 정감 있는 신도시 분위기를 조성하고, 주민 화합을 위한 정주 환경 조성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