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초고속 인터넷 가입·설치, 현금 사은품 ‘대란’에 피해보는 소비자

  • [아시아뉴스통신] 이유진 기자
  • 송고시간 2018-07-21 02:00
  • 뉴스홈 > 산업/경제/기업
최근 SK·KT·LG 인터넷 가입자 수가 증가함에 따라 인터넷 가입 사이트 수 역시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인터넷의 경우 가입 후 1년이 지난 시점에서 해지하고 타통신사로 가입하는 것이 위약금을 절약하고 현금 사은품까지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인터넷의 경우 오래 사용할수록 위약금이 커진다.

따라서 소비자들은 초고속 인터넷 가입 시 주로 ‘인터넷가입사은품많이주는곳’을 찾는데, 인터넷 가입 사이트 수가 많이 늘어남에 따라 사기피해도 속출하고 있다.

전라북도 순창군 순창읍에 거주 중인 A씨(47)는 얼마 전 ‘인터넷가입사은품많이주는곳’을 검색해 사이트를 알아보던 중, 현금 사은품을 가장 많이 지급할 것을 약속한 업체를 통해 인터넷을 설치했다. 하지만 당일 입금해주기로 했던 업체는 인터넷 설치 후 6개월 뒤에 지급해주겠다고 말을 바꾸며, 6개월 뒤에 연락했을 때에는 연락처를 바꿔 곤혹스러웠다고 전했다.

이처럼 인터넷 가입 사이트 수가 빠르게 증가함에 따라 믿을만한 곳인지를 따져보고 신청하는 것이 좋다.

대부분 사기업체들의 경우 사은품 금액을 앞세워 소비자를 현혹하기 때문에, 터무니 없이 높은 현금 사은품 금액이나, 고가의 상품 및 요금제를 강요할 경우 거르는 것이 좋다.

인터넷 가입 시에는 꼭 자신에게 맞는 상품과 요금제를 찾아 신청하는 것이 좋다. 어떤 상품으로 해야할지 모르겠다면, 전문 상담원을 통해 상담을 받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현재 네이버 공식 인터넷가입 커뮤니티 카페 ‘펭귄통신’은 인터넷 가입에 대해 잘 모르는 소비자를 위해 전 지역을 대상으로 상담 및 맞춤 컨설팅을 무료로 진행 중이다.

인터넷 가입 관련 문의는 ‘펭귄통신’ 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