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대전 동구의회, 제278회 임시회 개회

  •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최정현 기자
  • 송고시간 2024-04-24 14:32
  • 뉴스홈 > 정치
주요 현안사업 현장방문, 구정질문 등 예정
제278회 임시회 개회 모습./사진제공=대전 동구의회

[아시아뉴스통신=최정현 기자] 대전 동구의회는 24일 제278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고 다음달 3일까지 10일간의 의사일정을 시작했다.
 
박영순 의장은 개회사에서 “이번 임시회에는 구정질문과 현장방문, 조례안 등의 안건이 상정돼 있다”며 “우리 구의 주요 현안사업들이 제대로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회기에 임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동구의회는 이날 회기결정의 건 등 일반 안건을 처리한 후 제9대 동구의회 전반기 도시복지위원장 보궐선거를 실시했다.
 
이번 보궐선거는 기존 도시복지위원회 위원장이었던 김세은 의원이 지난 12일 사직함에 따라 실시한 것으로, 투표 결과 오관영 의원(국민의힘, 가선거구)이 위원장으로 당선됐다.
 
아울러 구의회는 김 전 의원의 사직으로 공석이 된 지역구(동구 나선거구) 의석에 대해서는 보궐선거를 실시하지 않는다는 의견을 동구 선거관리위원회에 제출하기로 결정했다.
 

동구 선관위는 해당 의견 등을 종합적으로 심의·검토해 최종 보궐선거 실시 여부를 결정·공고할 예정이다.
 
한편 제278회 임시회 주요 일정으로는 ▲25~26일 현장방문 ▲29일 조례안 등 심의를 위한 상임위원회 ▲5월2일 제2차 본회의(구정질문) ▲3일 제3차 본회의 등이 계획돼 있다.


ily7102@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