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이준석, "윤 대통령, '의정 갈등' 원점 재검토 선언해야"

  • [서울=아시아뉴스통신] 나수지 기자
  • 송고시간 2024-04-27 07:41
  • 뉴스홈 > 정치
이준석./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나수지 기자]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가 윤석열 대통령에게 촉구했다.

이 대표는 지난 26일 최고위원회의에서 "갈수록 의정 갈등에 대한 해법이 묘연해지고 있다. 의대 증원규모도 그렇고 이제는 너무나도 혼란스러워서 국민들도 어떤 상황인지 알지를 못하는 상황이 이르렀다. 국립대와 사립대의 증원 규모를 다르게 가져간다느니, 증원 수도 늘린다 줄인다, 정부에서는 변함없다. 하루 단위로 두고 매번 다른 말을 하다 보니 의정 갈등에 따른 국민들의 피해만 늘어나고 있는 상황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럴 때는 대원칙이 있다. 대통령의 급발진으로 이런 상황이 발생한 만큼 급발진한 차량을 세울 때 무조건 브레이크 꽉 밟고 중립기어를 놓으라고 하는 것처럼 대통령께서 하루빨리 원점 재검토를 선언하시고 당장 전공의들과 의사들이 복귀한 뒤, 정치권과 함께 빠른 협상을 이어가자는 원칙을 천명하셔야 된다."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이런 급발진한 상황 속에서 여러 주체가 핸들 갖고 다투는 상황이다. 그게 아마 가장 위험한 상황일 것 같다. 당장 이 대통령의 급발진에서 시작된 의정 갈등이 우선 정지 상태에서 제동이 될 수 있도록 대통령께서 빨리 판단해 주시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